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감귤원 작업로 설치, 고령 농업인 불편해소
감귤원 작업로 설치, 고령 농업인 불편해소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8.0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간벌참여 65세이상 농가 인센티브 지원

제주시가 고령 농업인의 영농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감귤원 작업로를 설치하고 있다.

제주시에 따르면 감귤원 간벌시책에 참여한 고령 농업인의 영농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감귤원 작업로 설치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제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감귤원 작업로 지원 사업은 65세이상 농업인이 감귤원을 관리하는 포장을 대상으로 감귤원내 파이프 구조로 레일을 설치해 손수레를 이용,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작업로를 설치하는 것이다.

이 사업에는 총사업비 1억2천만원을 투자해 (시비 80%, 자부담20%) 관내 감귤원 100개소에 시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농가당 지원 규모는 포장내 레일시설 100m와 손수레 1대를 지원하여 시설하므로서 비료 운반, 수확된 감귤 운반 등 작업을 할때 본시설을 이용함으로서 나이가 많은 농업인도 힘을 들이지 않고 쉽게 운반이 가능함으로서 노동력을 절감하고 농가 편의를 도모할  수 있어 농가들로부터 호응도가 매우 높다.

지금까지 추진실적은 대상농가 100농가중 76농가가 설치를 완료하였고 감귤수확기 이전
전농가가 설치 완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이 사업을 확대하여 금년에 65세 이상 노령 감귤농가에 한해 지원하던 것을 감귤원 간벌시책에 자율적으로 참여한 농가에까지 확대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