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에너지 연구개발 지원, 제주 '왕따'
에너지 연구개발 지원, 제주 '왕따'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11.01 18: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갑원 의원, 산자부 국정감사서 주장

자체 산업동력이 미약한 제주가 에너지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에너지 부문의 연구개발(R&D)사업에서 소위 '왕따'를 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년간 수도권지역에는 산업자원부 소관 산업기술개발 R&D 지원금액 1175억원이 지원된데 반해 제주지역에는 지원 실적조차 없다.

열린우리당 서갑원 의원은 산자부 국정감사에서 "수도권이 R&D지원의 수요가 많고, 선정기준이 지역적 안배보다는 주로 수월성 기준 위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으로 보이지만 수월성이 다소 미흡하더라도 국가균형발전정책이나 지역 역점시책과의 연계는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한 서 의원은 "이제는 지역에도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의 수행 경험을 통해 R&D 기초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 늘어나고 있으므로, 국가R&D사업에 참여시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혁신사업 등과 역할 분담이나 연계지원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옳아요 2006-11-01 20:26:49
서울이나 산업적 특혜를 바으며 커진 곳은 계속 특별함이 지속되면 그 외의 지역은 나무를 해서 살란 말인가. 균형발전은 나라라는 큰 틀에서 진행하여 뒤떨어진 곳의 경제를 올리도록 국가가 책임지고 진행하는 것이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