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디지털정보 아이디어 대상에 ‘인공생명 블로그' 선정
디지털정보 아이디어 대상에 ‘인공생명 블로그' 선정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3.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디지털콘텐츠연구센터, 디지털정보기술 아이디어공모전'시상식
제주대학교(총장 고충석) 산학협력단 부설 제주디지털콘텐츠연구센터(제주DCRC)는 19일 오후 2시 제2회 디지털정보기술 아이디어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 작품은 1차심사 통과 7개작품 중 ‘인공생명 블로그 BlogMonster'(이현기, (주)네오플 프로그래머)가 대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금상에는 ‘제주문화를 소재로 한 MMORPG (가제 '아일랜드')’(박상규 외 2명, 제주대 컴퓨터공학전공)가 선정되었으며, 은상에는 ‘나만의 쇼핑세상 MS-BACK’(진희종, 한양대 전자통신공학과)와 ‘디지털보안 책상관리 시스템’(신용달, 삼성에스원)이 각각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및 일반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사업화함으로서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 관련 우수인력의 개발의욕 촉진 및 활용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특히 제1회 아이디어공모전이 공모대상을 제주지역으로 한정한데 반해 이번에는 전국적으로 확대해서 개최했으며, 학생 및 일반인의 참여로 15개 작품이 응모되었다. 또한 아이디어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시제품제작비 4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작 BlogMonster는 블로그에 올리는 정보와 성격검사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화가 가능한 인공지능 생명체를 키워 나가는 블로그 서비스이다.

서비스가 지향하는 목표는 단순한 인공지능 프로그램과의 대화가 아니고 지식을 통합하고 검색하는 기능을 통해 온라인상의 ‘또 하나의 나’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대상작에는 제주대 총장의 상장과 상금 200만원의 시상과 함께 시제품제작비 400만원을 지원하고, 아이디어 상용화를 위해 제주DCRC와의 공동개발 및 사업화 추진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금상에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은상에는 상장 및 상금 50만원이 각각 시상 됐다.

제2회 디지털정보기술 아이디어공모전은 제주대학교가 주최하고, 제주디지털콘텐츠연구센터가 주관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지식산업진흥원, 제주IT기업협회, 제주DAUM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