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아름다운 제주연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아름다운 제주연수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4.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윤은기) 4T CEO 과정 원생들은 지난 3월 3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인근지역의 사회복지를 위해 써달라면서 성금을 기탁했다.

이 과정의 원생들은 제1기 때부터 심신단련과 원생간의 돈독한 우정을 다지기 위해 3월에 제주를 방문하고 있다.

올해는 민복기 원우회장(EXR 코리아 대표이사)과 윤은기 총장을 비롯한 60여명의 연수팀이 제주를 방문해 강연과 시설견학, 심신단련, 환경 학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민복기 원우회장은 "아름다운 교육환경을 제공해 주는 제주도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성금기탁의 배경을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CEO 과정들이 제주에 내려오면 호텔이나 골프장 등에서 회의나 연수만을 실시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이나 관계형성을 위한 교류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점을 볼 때 서울과학종합대학원 4T CEO 과정의 선행은 제주에서 이루어지는 수많은 CEO 과정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클것으로 보여진다.

ICC Jeju는 지난 4월 2일 4T CEO 과정의 연수생들이 기탁한 성금을 인근 중문상업고등학교에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4T CEO 과정은 지속경영을 위한 eThics(윤리), Teamwork(팀워크), Technology(기술), sTorytelling(화법)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경영자들이 ‘윤리 및 사회책임경영’, ‘환경경영’, ‘혁신경영’, ‘창조경영’을 연구하여 기업의 미래를 직접 설계해 나가는 과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