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UCLG 제주세계총회 자문회의 개최
UCLG 제주세계총회 자문회의 개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5.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세계지방자치단체연합(UCLG) 제주세계총회 자문위원회가 5월3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지난 1일 발족해 이번 3번째 열리는 자문위원회(위원장 신구범 전 제주지사)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와 ICC제주로부터 총회준비상황과 UCLG세계총회 세부실행계획 초안을 보고받고 총회회의시설 등을 현지 점검한다.

자문위원들은 총회 프로그램, 의전, 숙박, 수송대책 등 각 분야별 세부사항에 대해 1시간여동안 난상토론을 벌이고 제주자치도 ICC제주에 여러가지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했다.

제주도는 자문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이와 별도로 각 부서별로 수렴한 의견을 반영해 UCLG세계총회 세부실행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6월부터는 총회 및 전시회 참가 등록 및 섭외, 자원봉사자 모집, 세부프로그램 진행계획 마련 등 분야별로 보다 구체적인 행사준비를 해 나가기로 했다.

오는 10월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2회 UCLG세계총회는 제주도가 주관하고 외교통상부, 행정자치부, 산업자원부, 정보통신부,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이 공식후원하는 메머드급 국제행사로 전 세계 127개국 1000여명 지방정부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