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학술단체연합회 통합학술대회 열려
학술단체연합회 통합학술대회 열려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6.1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단체연합회(회장 조동성)이 주최하는 제2회 통합학술대회가 '학문탐구의 지속가능성 모색'이라는 주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18일부터 90여개 학회에서 1000여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가하고 있는 통합학술대회는 오는 2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 본 개회식은 19일 오후 12시부터 ICC제주 한라홀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개회식에서는 '한국 전문용어 정비의 실제 및 전문용어 정비 기관 설립의 필요성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제2회 통합학술대회에서 눈 여겨 볼 만한 것은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을 포함한 10대 조항에 동의하고 이를 지키기 위한 약속을 하는 UN 글로벌 콤팩트(Global Compact) 가입 서약을 맺었다는 것이다.

제주도에서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개발공사, 제주평화연구원, 제주은행, 청룡수산 등 35개 단체 및 기관도 글로벌 콤팩트 가입 서약에 동참했다.

한편 한국학술단체연합회는 인문학, 사회과학, 공학 등 학문분야 학술단체들의 권익과 대표성을 위해 지난 1997년 창립된 단체로 다양한 학문간 긴밀한 협력, 학술정보 상호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