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SM·엑소 첸백시 전속계약 갈등 봉합 "계약 일부 수정해 유지"
SM·엑소 첸백시 전속계약 갈등 봉합 "계약 일부 수정해 유지"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6.2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의 유닛 첸백시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분쟁을 끝냈다.

SM과 첸백시 멤버들인 백현(변백현)·첸(김종대)·시우민(김민석)은 19일 공동 입장문을 내고 "SM과 3인은 아티스트 계약 관계를 인정하고 유지하면서 일부 협의 및 수정 과정을 통해 엑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SM은 "당사와 아티스트 3인은 허심탄회하게 모든 이슈를 논의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그간 오해로 인하여 발생한 이견을 해소하고 상호 원만한 합의에 이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와 아티스트 3인은 아티스트 계약 관계를 인정하고 유지하면서 일부 협의 및 수정 과정을 통하여 EXO 활동을 더욱 활발히,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하였다"며 아티스트 3인의 생각을 모두 경청하고 이해하였다고 거들었다.

특히 SM은 제3의 외부세력 개입에 관해 오해한 부분이 있었다고 설명하며 "당초 제3의 외부세력이 부당한 저의를 가지고 아티스트 3인에 접근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고, 이번 분란의 주요 원인으로 말씀드린 바 있다. 그러나 이번 논의를 통해 제3의 외부세력 개입에 관해 당사가 오해한 부분이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통해 아티스트들의 개별적인 고민부터 SM 3.0 출범에 따른 당사의 성장 방향에 대해서도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당사는 팬들께서 응원해 주시는 바에 힘입어 한층 성장하고 성숙한 SM 3.0의 미래를 그려보고자 한다"며 아티스트들과의 상호 협력 및 존중을 더욱더 강화하고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주경제 최송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