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30 (일)
제주시 “아동건강체험활동비 10일부터 신청하세요”
제주시 “아동건강체험활동비 10일부터 신청하세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4.01.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2세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 아동 대상 … 월 5만 원 탐나는전 충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아동건강체험활동비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지원 대상은 올해 8세 이상 12세 이하의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 아동으로,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아동 제외된다.

보호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상 구주지 읍면동으로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 확인서를 제출하며 된다.

지원 금액은 월 5만 원으로 지역화폐 탐나는전 카드로 매월 15일에 충전된다. 다음달 15일부터 체육관, 스포츠센터, 운동 관련 학원, 영화관, 문화시설, 박물관 등 탐나는전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등록 가맹점은 제주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탐나는전으로 결제하면 지원금부터 우선 차감된다.

지원금은 소급 지원이 가능하며, 해당 월 사용 잔액은 다음 달로 자동 이월된다. 다만 내년 3월 31일까지 이월된 잔액을 모두 사용해야 하며, 사용기간 이후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문재원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아동 건강체험활동비 지원 대상 아동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기간 내 신청하여 주기 바란다”면서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