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정미주 작가, <소년문학> 통해 평론가로 등단
정미주 작가, <소년문학> 통해 평론가로 등단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4.02.20 11: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주 작가.
정미주 작가.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미디어제주에 칼럼 ‘정미주의 맛있는 도서관’을 게재하고 있는 정미주 작가가 <소년문학>을 통해 평론가로 등단했다.

정미주 작가는 <소년문학> 2024년 2월호(통권 375호)에 ‘환대와 연대로 극복해야 할 위기 김중미의 <느티나무 수호대>’라는 글로 제50회 소년문학 평론부문 신인문학상을 받았다.

심사위원장인 문학평론가 안도씨는 정미주 작가의 평론에 대해 “평론 이론보다는 내용 측면에서 알기 쉽게 재구성했다”며 “평론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 평론 이론을 재음미하고, 비평 이론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신념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정미주 작가는 당선소감에서 “그동안 독서지도사로서 읽어왔던 아동문학 작품과 독서 토론을 하며 깊이 있게 읽었던 문학 작품, 뒤늦게 수학한 국문학이 아동문학 평론을 시작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며 “문학 평론의 길을 권해준 송미아 선생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등단을 기점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나은 평론을 쓰기 위해 하루하루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미주 작가는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미디어제주>와 함께하는 ‘온가족 맛있는 책 읽기’ 운영위원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혜미 2024-02-20 13:17:47
정미주 작가님! 앞으로의 행보가 대단히 기대됩니다.^^ 축하합니다.

하늘 2024-02-20 11:44:19
정미주 선생님 아동문학평론 등단 축하드립니다. 저는 평소 선생님 블로그의 서평을 좋아하는 독자랍니다 ㅎㅎ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