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서귀포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서귀포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2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중문에 개소 ... 접근성 불편 대두
매년 이용자 증가에 따라 새 터전 마련해
지난 28일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 이전기념식 및 사업설명회가 열린 직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
지난 28일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 이전기념식 및 사업설명회가 열린 직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은 안덕면 화순리에 새롭게 마련된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지난 28일 이전기념식 및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은 2016년 중문동에 개소해 서귀포시 서부지역 장애인 가정의 복지서비스 접근성 향상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다만 개관 시점부터 개인소유 건물을 임차에 따른 임차료 부담과 이용자 편의와 접근성에 큰 불편이 있었고 매년 25~30% 이상 이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물리적 공간확보의 시급성이 대두됐었다. 이에 따라 이번에 새로운 터전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전 기념식에서는 이전공사 기여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지역의 따뜻한 후원 전달식, 이전 경과보고, 주요 사업설명, 테이프 커팅식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김경미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을 비롯해 사회복지유관기관, 분관 소재지 관내 주요자생단체장, 마을복지활동가, 지역주민 등 100명이 참석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서부분관 윤보철 관장은 마을 가까이에서 지역사회와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공간이 아닌 복지문화를 펼쳐나가는 작지만 강한 장애인복지 전문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