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의료연대 제주지부 "투자개방형 병원 도입 중단하라"
의료연대 제주지부 "투자개방형 병원 도입 중단하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9.03.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가 투자개방형 병원을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의료연대제주지부는 20일 "지난해 여론에 밀려 중단됐던 영리병원을 이름만 바꿔 재추진하고 있다"며 이의 중단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의료연대제주지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엄청난 혈세와 행정력만 낭비한채 중단됐던 영리병원추진을 단 몇 개월 만에 아무 일 없엇던 듯 강행하겠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며 "도민 사회의 판단을 이렇게 무시해도 되는 가"라며 비난했다.

의료연대제주지부는 "행정과 민원에 집중해야할 공무원들에게는 지난해 보다 더 심하게 영리병원 홍보를 강요하고 있다"며 "찬성 일변도의 홍보 동영상까지 제작해 도민의식 '개조'를 위한 준비태세에 돌입했다"고 질타했다.

의료연대제주지부는 "홍보동영상은 거짓과 과장으로 범벅된 허위광고물에 지나지 않고 보건복지부조차 의료화견 전바에 미치는 위험성이 너무 커 일부 지역에서만 실험적으로 시행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반면에 제주도는 기업투자와 의료관관 황성화,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는 '꿩 먹고 알먹는 아주 유익한 제도'라고 선전하고 있는데 무지에서 비롯된 것인지, 아니면 사기라도 치려는 속셈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라고 힐책했다.

의료연대제주지부는 "김태환 도정이 임기 내내 영리병원만 집중한 탓에 제주지역의 공공의료기반은 성한 곳 없이 위태위태하다"며 "도민 사회를 현혹하고 투자개방형병원 도입에 나설 경우 모든 역량을 집중해 전면 투쟁할 것"이라고 천명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