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서부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제과제빵교실' 운영
서부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제과제빵교실' 운영
  • 이성돈 시민기자
  • 승인 2009.06.2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양태준)는 서부지역 여성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가에서 손쉽게 아이들 간식 등을 만들 수 있도록 '제과제빵 만들기 교실'을 운영한다.

23일 첫교실을 시작으로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실시되며, 이날 첫교육에서는 제주도내 제과제빵 전문가 양용진 강사를 초청해 샌드위치 소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교육 및 감자샐러드, 참치 샐러드를 만들었다.

오는 30일에는 핑거땅콩스틱, 보리쿠키, 고구마쉐이크, 과일펀치액, 미숫가루 음료 등 쿠키와 여름 음료를 만들고, 다음달 7일 열리는 2번째 교실에서는 서부지역 생산 농산물을 이용한 고구마 스프래드, 고구마 양갱, 고구마 스프, 감자스프, 야채스프 등을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다음달 14일에는 고구마, 호박 등을 이용한 컵케익 만들기를 실시한다.

허태현 경영지도과장은 "여성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한 제과제빵 교실 운영 결과 호응도가 높았다"며 "앞으로 지역 농산물의 효율적 이용을 통한 소비를 확대하고 부가가치 증진을 도모해 웰빙 트랜드에 맞는 건강한 식생활 개선과 농촌가정의 활력화를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이성돈 시민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