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여성능력개발부, 전문강사 양성과정 '인기만점'
여성능력개발부, 전문강사 양성과정 '인기만점'
  • 정순 시민기자
  • 승인 2009.06.23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인력개발원(원장 오경생) 여성능력개발부가 여성들을 대상으로 7월 교육프로그램 운영계획에 따라 여성전문과정 4개 과정 105명을 모집한 결과, 1시간만에 전 강좌가 마감됐다.

강좌 중 '미술심리치료지도사' 과정은 정원 25명에 75명이 신청해, 정원을 40명으로 증원하는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이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제주도 여성들에게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일환으로 시작한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차별성 있는 교육으로 제주여성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09년 '종이접기 지도사' 과정을 수료한 25명, '풍선장식가' 과정을 수료한 15명은 제주여성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로 등록 후 매달 사회복지시설 및 제주시내 지역방과 후 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통한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활동도 하고 있다.

여성능력개발부는 앞으로도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사회곳곳에 필요한 전문 인력으로 양성될 수 있는 교육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여성능력개발부는 7월 교육과정 분석을 통해 하반기 추가개설을 검토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정순 시민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