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0:28 (금)
“자연에 대한 고마움을 예술을 통해 보라”
“자연에 대한 고마움을 예술을 통해 보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1.06.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섭미술관, 9일부터 ‘자연이 준 선물’ 기획전

'어울림의 공간-제주환상 2'. 김품창 작.
'그 꽃 2'. 김현숙 작.

이중섭미술관이 도내에 거주하는 작가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었다.

9일부터 8월 14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기획전의 주제는 ‘자연이 준 선물’이다.

자연은 ‘그대로의 모습’이라지만 자연은 인간에 의해 파괴되는 아픔을 늘 안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우리 인간들에게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존중하라고 일컫는다.

이유는 우리가 느끼고 살아가는 모든 것이 자연에서 나왔으며, 예술작품 역시 자연에서 얻은 감상이 아니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자연이 준 선물’ 기획전은 인간과 함께 가야 할 자연으로서 자연과 인간이 상생하는 존재여야 함을 일깨운다.

또한 자연을 아끼는 ‘이웃으로서의 자연’, 예술은 자연을 밑바탕으로 한다는 뜻에서 ‘예술적 원천으로서의 자연’을 내세운다.

이중섭미술관의 전은자 큐레이터는 “이번 기획전은 자연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며 “자연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아름다움과 고마움을 숙고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자연이 준 선물’ 기획전엔 제주에서 거주하며 활동을 하는 작가 11명이 36점의 작품을 내놓았다.

다음은 참여 작가.

고영우 고은경 김품창 김현숙 박정민 송명진 이두원 이명복 차규선 허문희 현민자.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