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민주당 "제주신공항 용역비 배제…새누리당 탓"
민주당 "제주신공항 용역비 배제…새누리당 탓"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9.2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신공항 건설 관련, 공항조사개발비가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서 배제되자 민주통합당이 새누리당과 이명박 정부에게 책임을 돌렸다.

민주통합당 도당은 12일 논평을 내고 "새누리당- 이명박 정부는 그 출발과정에서부터 제주 신공항 건설 공약을 일방적으로 폐기하고, 제주 4.3해결에도 안하무인격으로 무시와 홀대를 거듭하더니, 급기야 제주 신공항 건설문제에 대해서도 최소한의 용역비 조차 배제하는 '제주 홀대'의 결정판을 연출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그럼에도 새누리당 제주도당이 이를 마치 제주도 당국과 제주 국회의원들의 '한계'에 기인하는 것인냥 탓하는 것은, 자신들의 과오를 남에게 전가하는 견강부회식 주장에 다름 아니다"라고 했다.

특히 "집권 여당인 새누리당의 황우여 대표가 제주를 방문하고, 제주 신공항 건설 용역비를 내년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한 것이 불과 보름 전의 일이다. 당대표가 직접 챙길정도의 중요사안이라는 인식이 있었으면, 이를 당차원에서 정부에 요구하고 반영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그럼에도 10억원의 용역비조차 정부예산안에서 배제되었다는 것은 새누리당 대표의 약속이 진정성 없는 수사에 불과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 제주도당도 집권 여당으로서 자신의 문제를 남에게 전가하기 전에, 신공항 문제가 제주의 현안인 만큼, 지혜와 역량을 모아 이를 관철시키는 노력에 나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민주통합당 제주도당은 정부예산안에 반영되지 못한 공항조사개발비가 국회심의 과정에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