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마을공동체사업 성과공유회, 무릉2리 최우수상
JDC 마을공동체사업 성과공유회, 무릉2리 최우수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12.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 어음2리‧김녕리, 장려상 한남리‧소길리‧일도2동 인화로협동조합
JDC가 추진중인 마을공동체사업 성과공유회가 지난 9일 제주시 영평상동 곳남마을카페에서 열렸다. /사진=JDC
JDC가 추진중인 마을공동체사업 성과공유회가 지난 9일 제주시 영평상동 곳남마을카페에서 열렸다. /사진=JDC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추진중인 마을공동체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서귀포시 대정읍 무릉2리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JDC는 지난 9일 제35호점 마을공동체 사업장인 제주시 영평상동 곳남마을카페에서 마을공동체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 우수마을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JDC가 지난 2002년부터 시작해온 마을공동체 사업은 현재까지 모두 39개 사업을 선정 지원해왔다. JD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꼽힌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39곳의 사업장 가운데 마을 주민들의 참여가 활발하고 사업 성적이 우수한 사업장 10곳을 선발, 최종 발표심사를 통해 우수마을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최우수상(수눌멍 상)은 무릉2리에 돌아갔고 우수상(제라진 상)에는 어음2리와 김녕리, 장려상(지꺼진 상)은 한남리와 소길리, 일도2동 인화로협동조합이 수상했다. 광평리, 성읍1리, 영평상동, 귀덕1리 마을은 격려상(도르멍 상)을 받았다.

우수마을로 선정된 10개 마을에는 총 350만원의 상금이 JDC 이사장 표창과 함께 전달됐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와 마을이 제주에서 함께 상생하는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2022년 임인년에는 흑호처럼 용맹하고 진취적인 사업을 할 수 있는 해가 되기를 바란다”는 소망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