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귀포YWCA, 창립 30주년 기념식 개최
(사)서귀포YWCA, 창립 30주년 기념식 개최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2.06.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서귀포YWCA(회장 고맹수)가 21일 오후 2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같이 이룬 30년, 가치 더할 30년’을 주제로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서귀포시민 150여명이 참여한 기념식은 이상호 담임목사(서귀포중앙교회)의 말씀을 시작으로 1부 기념예배와 2부에는 축하공연으로 YWCA소년소녀합창단 출신 청년음악가들이 만드는 작은음악회, 3부는 30년 동안의 YWCA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비전을 선포하는 기념식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이신선 사무총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30주년 기념영상 상영과 고맹수 서귀포YWCA회장의 기념사, 원영희 한국YWCA연합회장의 격려사, 한웅 서귀포부시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지난 11일 진행한 ‘차세대리더지원사업’에 대한 소개 영상을 통해 서귀포YWCA가 지역의 청소년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음을 소개했다.

이후에는 서귀포YWCA를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지역의 교회와 기업, 개인을 대상으로 감사패를 수여하고, 공로패, 봉사상, 근속상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져 지난 30년의 시간을 축하했다.

고맹수 회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다시금 YWCA의 창립정신을 되새기며, 생명살림을 실천하는 주체적 기독여성시민운동을 통해 지역사회 속에서 ‘생명의 바람으로, 세상을 살리는 여성’의 소명을 다짐한다”고 전했다.

서귀포YWCA는 1992년 6월 26일 창립해 사회봉사와 지역사회운동에 목적을 가지고 시민사회단체로 활발한 활동해 왔으며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하는 비전선포로 마무리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