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이승기 "30억원 더 받아야" vs 후크 "9억원 돌려달라"...정산금 갈등
이승기 "30억원 더 받아야" vs 후크 "9억원 돌려달라"...정산금 갈등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6.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크 "광고수익 과다 정산" 주장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전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의 갈등이 계속되고 있다. 후크는 9억원을, 이승기는 30억원을 서로 돌려받아야 한다며 팽팽하게 맞서있다. 
 
후크 측 대리인은 23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20부(이세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음반·음원·광고 수익 정산금 관련 소송 첫 변론기일에 이같이 말했다.
 

배우 이승기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배우 이승기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당초 이 소송은 후크가 이승기에게 자체 계산한 정산금 약 54억원을 지급한 후 "더는 채무가 없음을 확인받겠다"는 취지로 제기했다.
 
하지만 이후 후크는 "광고 수익을 너무 많이 정산해줬다"며 이승기가 9억원을 되돌려 줘야 한다고 주장을 바꿨다.

이승기 측은 후크로부터 30억원을 더 지급받아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승기의 대리인은 재판이 끝난 후 취재진에 "후크 측에서 엊그제 청구취지를 바꿨다"며 "우리는 광고 대행 수수료가 10%에서 7%로 낮아졌는데 사측에서 이를 숨기고 계속 10%를 공제한 채 수익을 분배해온 만큼 더 받을 정산금이 있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승기는 18년간 몸담은 후크로부터 데뷔 이후 음원 사용료를 한 푼도 정산받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지난해 11월 계약 내용을 따져 묻는 내용증명을 보냈다.
 
후크는 2021년 쌍방이 채권·채무 관계를 정산했다는 데 합의했다고 반박했지만, 이승기 측은 당시 합의가 음원 수익이 아닌 부동산 투자금에 관한 것이었다고 재반박하며 진실 공방을 벌였다.
 
이후 후크는 자체 계산한 정산금을 이승기에게 보낸 후 채무부존재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이승기는 이에 "일방적으로 '미지급금' 지급이라는 명목으로 사건을 매듭지으려 한다"며 법정 대결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승기는 작년 12월 권진영 후크 대표 등 임원 4명을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업무상 횡령·사기)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하기도 했다.
 

아주경제 전성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