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개발공사, 내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제주개발공사, 내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7.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경영의 투명성‧공정성 확보 차원 … 오는 9월 15일까지 접수
제주개발공사가 내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가 내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사진=제주개발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202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하고 있다.

공사 경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민들이 경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다.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주개발공사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는 기존 5개 분야(사회공헌, 재난·안전·보건, 임대주택, 삼다수, 기타)로 나눠 공모를 시행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주민들의 더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분야를 나누지 않고 ‘공사 사업 범위 내 추진할 수 있는 단년도 사업’으로 변경했다.

구체적인 공모 범위는 △공사 주관으로 도민사회 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 △공사에서 관리하는 임대주택 및 홍보관 등의 운영 관련 개선 아이디어 △공사에서 추진할 수 있는 친환경 사업 아이디어 등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5일까지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관련 부서에서 사업성 검토와 구체화 과정을 거친 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전체 예산 규모 5억 원 이내에서 2024년도 공사 예산안에 편성될 예정이다.

제주에 거주 또는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사업 접수는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www.jpdc.co.kr)에서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공모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 원 이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실시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된 공공임대주택 전자게시판 설치, ‘나만의 삼다수’ 프로그램 개선 등 2개 사업을 현재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