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8년 만에 그리운 고향 모국 방문, 감사합니다”
“8년 만에 그리운 고향 모국 방문, 감사합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9.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제주본부, 추석맞이 농촌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비용 지원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농협 제주본부가 농촌 다문화가정의 추석맞이 모국 방문 비용 지원에 나서고 있다.

농촌 결혼이민여성들의 한국 농업과 농촌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하고 조기 정착과 생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농협재단 후원을 받아 매년 지원하는 것으로, 이번에는 지난 25일 고산농협에서 4인 가족 왕복항공권과 체재비용, 여행자 보험 등 지원이 이뤄졌다.

모국 방문비용 지원으로 8년만에 가족들과 함께 고향을 찾게 된 카트리 리타(네팔)는 “처음에는 아무도 없는 타향에서 어떻게 지낼지 두려움이 있었지만 농협에서 남편, 아이들과 함께 처음 고향을 방문하는 비용을 지원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고영찬 고산농협 조합장은 “농촌에서 다문화가정들이 안정적인 가정을 꾸미고, 지역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재춘 농협 제주본부장도 “한국의 전통문화와 교육도 중요하지만, 다문화가정 자녀들도 엄마의 모국의 문화를 접하고 다각적인 후원을 통해 편견 없는 농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