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유기동물 새 가족 돼 주세요" 제주도, 입양 세부계획 마련
"유기동물 새 가족 돼 주세요" 제주도, 입양 세부계획 마련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3.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양 전용 공간 마련 및 관련 홍보 강화 방안 내놔
입양 및 보호동물 사진전과 다양한 교육도 마련돼
제주도 동물위생시험호는 유기 및 유실동물에 대한 인식 변화와 성숙한 반려동물 돌봄체게 구축을 위해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유기 및 유실동물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보다 성숙한 반려동물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추진계획에는 ▲입양 전용 공간 마련 ▲입양 홍보 ▲입양 및 보호동물 사진전 개최 ▲반려동물 문화교실 등이 포함됐다.  
 
먼저 입양 전용 공간 마련과 관련해선 동물위생시험소는 입양희망자와 보호 중인 동물이 교감하고 반려동물의 사회화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야외 교감공간 놀이터 등을 조성해 올해 8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 홍보와 관련해선 동물보호센터 내 유기 및 유실동물의 입양 활성화를 위해 도내 반려동물 동반 카페 등을 중심으로 홍보용 배너를 설치하고 입양안내서 등을 제공해 반려동물을 사지 말고 입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유기·유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공공시설 전시공간과 반려동물 관련 행사장 등을 활용해 사진전도 개최한다. 이를 통해 동물보호센터에 입양됐거나 보호 중인 동물 등에 대한 입양 활성화를 유도한다. 

문화교실 운영과 관련해서는 이달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생명 존중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동물보호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한다. 반려동물의 생태 및 습성, 펫티켓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반려동물 문화 교실이 펼쳐진다. 

또한 제주도는 반려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생애 최초 유기 동물 보금자리 지원사업으로 동물 진료, 치료비, 중성화수술 등에 최대 65만 원을 지원해 도민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강윤욱 제주도 동물위생시험소장은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를 실현하려면 동물복지를 고려한 생명 존중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며 “지속적으로 입양을 홍보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형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