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5 17:08 (월)
김한규 “원도심 벤처타운 조성으로 청년 창업가 네트워크 강화”
김한규 “원도심 벤처타운 조성으로 청년 창업가 네트워크 강화”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3.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제주시을 총선 후보가 제주의 청년 창업가들을 만나 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김한규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제주시을 총선 후보가 제주의 청년 창업가들을 만나 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김한규 후보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김한규 후보가 “청년 창업가 네트워크 강화하는 원도심 벤처타운을 조성하겠다”라는 공약을 내건 가운데 제주 청년 창업가를 모아두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제주시을 총선 후보는 지난 24일 제주의 청년 창업가들을 만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김 후보는 제주시 원도심 활성화에 대한 의견과 창업 초기에 사무실을 구하기 막막하고 고민을 나눌 동료를 찾기 어려웠던 창업가들의 고충을 경청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원도심을 활용할 아이템이 있는데 지역의 관심과 관공서의 지원이 부족하다”는 아쉬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워케이션 공간에서 타지에서 온 창업가들 및 대기업 직원들을 만나 친분을 쌓고 정보 교류를 할 수 있어 도움이 됐다”라며 “워케이션이 단순히 관광 산업 활성화만이 아니라 창업가들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 역할도 고려해 줬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김 후보는 “사무실을 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에 공감한다”며 “원도심 벤처타운을 조성해 창업을 준비하거나 계획 중인 청년창업가들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어 “창업 초기 사무실 마련을 지원하고 청년 사업가들이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라며 “이외에도 청년 창업가분들이 우려하는 부분들을 면밀히 살피고 돕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