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노지감귤 토양피복재배 추진
노지감귤 토양피복재배 추진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7.0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제주군은 오는 8월까지 감귤원1/2간벌시책에 참여한 농가 인센티브지원 사업으로 노지감귤 토양피복재배 사업을 추진한다.

북제주군은 이번에 추진하는 토양피복재배 사업으로 다른 과일과의 우의 점유를 위한 당도 향상 및 산도감소 등을 높이고  미래의 감귤농업을 선도할 파워브랜드 생산 전문 경영인을 중점 육성하기 위해 제주도 전체 면적 100ha의 60%선에 달하는 62ha 132농가를 사업대상자로 확정하고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북제주군은 "농산물 수입개방 확대 등 감귤소비 및 유통여건이 점점 어려워지고 고급오렌지 등의 다른 과일의 수입증가, 국내산 과일류 고급화 추세에 대응 등에 대처하기 위해 노지감귤 토양피복재배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북제주군은 "노지감귤 토양피복재배가 노지감귤의 품질고급화 및 차별화된 브랜드로 시장경쟁력을 높일 수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지감귤을 토양피복 재배하게 되면 당도를 2도가량 증가시킬 수 있고 열매가 주황색을 띄어 소비자 기호에 맞는 예쁘고 맛좋은 감귤생산이 가능하다.

앞으로 북제주군은 피복재배를 희망하고 간벌시책에 참여한 농가를 대상으로 토양피복재배 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